(사)생명환경권행동 제주비건이 비건채식을 판매하는 제주지역 업체 지도 제작 배포에 나섰다.

이번 비건채식 지도 제작은 전 세계적 기후·건강 위기가 심각한 상황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비건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와 제주시소통협력센터가 주최하고 제주비건이 주관했다.

제주비건이 제공하는 제주지역 비건채식 맛집 지도는 비건식당, 비건옵션 제공 식당, 베이커리, 카페 등으로 구성돼 제주 곳곳에 있는 다양한 비건 채식 업체 관련 정보가 자세히 소개된다. 

더불어 제주도민과 국내외 방문객들을 위해 한글과 영문 두 가지로 제작되는 등 비건채식 운영 식당 정보가 제공된다. 업체 이름과 위치, 영업시간, 휴무일, 전화번호, 주요 메뉴, SNS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지도는 (사)생명환경권행동 제주비건 홈페이지( jejuvegan.com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추가 업체가 있는 경우 이메일( jejuvegan@naver.com )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비건은 “비건 채식이 지구를 구한다. 식물성 식단을 채택하면 지구 온난화의 80%를 멈출 수 있다. 더불어 세계 기아를 없애고 전쟁을 멈추게 하며, 평화를 증진할 수 있다. 더불어 지구의 물과 다른 귀중한 자원을 확보해 지구와 인류에게 생명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건 채식은 현재 우리가 당면한 많은 전 지구적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