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30일 (주)가교 주관, 40여개 친환경 업체 참여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

지구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과 소비자 간 만남의 장이 제주서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행사로 마련된다.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지구야, 같이 가자!’라는 주제로 ‘제9회 온택트 로하스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하스(LOHAS)는 ‘Lifestyles of Health and Substitutability’의 줄임말로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삶의 방식을 일컫는다. 온택트 역시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 연결(on)이라는 개념이 더해진 새로운 용어다. 

이번 박람회는 ㈜가교가 주관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집합형 행사 대신 온라인 홈페이지(로하스제주온.com)와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온택트 행사로 진행된다. 더불어 제주의소리 [소리TV]를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가 이뤄질 예정이다.

제주도내 △친환경 식품 △천연 뷰티케어 제품 △에코 생활용품 △치유형 생태체험 농장 등 40여 개 친환경 업체가 온라인 전시관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품 홍보와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기업철학과 신념을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B2B 행사로는 참가 기업과 15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 간 판로개척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화상 상담회가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27일부터 28일 이틀간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약 3시간 동안 ‘건강한 제품, 특별한 혜택’을 주제로 친환경 기업 제품소개와 특별판매 행사가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실시간 댓글과 주문을 통해 판매와 소통의 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실시간 생중계 방송은 [소리TV]와 ‘2020 로하스 온라인 박람회’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사전 등록하거나 라이브 커머스 생중계에 참여할 경우 다양한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지구 자연환경 보존 및 친환경 생활실천 프로그램 영상물, 자연을 통한 제주만의 생태치유 프로그램 영상물 등 상영하는 체험관을 운영해 친환경적 삶의 방식에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는 “대면 행사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우수한 제주 친환경 제품들과 자연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365일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로하스박람회 홈페이지(로하스제주온.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로하스박람회 사무국 064-722-3288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