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간접 접촉 470명 선별진료소 통해 검진...방과후 동선 경로도 촉각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줄지어 기다리고 있는 제주대기고등학교 학생들. ⓒ제주의소리

제주지역 120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도내 고교의 재학생인 것으로 파악되면서 교육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도내 학생이 등교기간 중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제주도교육청은 15일부터 18일까지 제주시 봉개동 소재 대기고등학교 학생 A군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전교생의 등교를 중단시키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대기고 내부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A군과의 같은 반·학년 등 직간접적으로 접촉한 470명에 대해 역학조사를 실시중에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 내 특별방역 조치를 지시함과 동시에 학생 1052명에 대한 등교를 중단했다. 교직원 87명 역시 필수요원을 제외한 채 재택근무를 실시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선별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대기고등학교. ⓒ제주의소리<br>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선별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대기고등학교. ⓒ제주의소리

A군의 가족 중 감염 우려가 있는 제주시내 모 중학교의 경우에도 이날 원격수업 전환 조치가 이뤄졌다. 해당 학교에 대해서는 검사 결과 이후 추가적인 조치가 취해질 예정이다.

A군이 방과 후 독서실 등에 다녀갔던 것으로 파악되면서 동선 접촉자들에 대한 검사도 진행중에 있다. 이 검사 결과에 따라 4개 학교의 등교중지 여부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도내 모든 학교의 경우 기말고사 등 모든 행사를 조정하게 됐다. 변하는 상황에 따라 학교가 원격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를 하고, 비상 상황에 대비한 필수인력 대비체제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도내 학생이 학교 등교기간에 확진된 첫 사례이고, 현재 도내 확진자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엄중한 시기로, 학생안전을 위한 조치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