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주 수눌음 온라인 페스티벌 사진 공모전 당선작. 사진=제주상공회의소

제주 서부권 수눌음 마을행복센터(이하, 수눌음센터)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2020 제주 수눌음 온라인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수눌음센터에 따르면 온라인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동안 홈페이지 조회수 약 1만2000건을 기록하고 48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에 따른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는 참여 마을을 널리 알리고 직접 기획 생산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마을 이익창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은 마을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다.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서리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등 4개 마을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당초 대면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제주지역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 시행됐다. 사업 홍보와 더불어 일반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수눌음 사업 소개 △수눌음 마을 장터 △공모전 △SNS 활용 이벤트 △사진·수기 공모전 등이 진행됐다. 

사진·수기 공모전은 △최우수 1명, 50만원과 상장 △우수 1명, 30만원과 상장 △장려 2명, 10만원과 상장 등 수상작이 선정돼 상금과 상장이 지급됐다. 당선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 서부권 수눌음 마을행복센터 홈페이지(수눌음마을행복센터.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눌음 사업은 2017년부터 협의회 등 의견수렴을 통해 운영프로그램, 제품 개발 등 사업을 추진하며 마을 의견을 받아 주민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온라인 민간 자격증 취득 교육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