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대한민국 주거복지 실천부문 '대상'
제주개발공사, 대한민국 주거복지 실천부문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가 도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제주도개발공사는 16일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회에서 ‘주거복지 실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대회다. 전국의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와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로서 올해로 세 번째를 맞고 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지난 2006년부터 도내 저소득계층의 주거복지향상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공급, 주거위기 세대 긴급 주거지원, 주거복지센터 운영, 독거세대 두드림 콜 운영, 취약계층 문화여가 활동지원 등 도민의 주거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특별기부금 200억원을 전달하는 한편,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감면(6개월간 50%), 긴급지원주택 무상공급(2년간 10호) 및 2021년에 대한 임대료 동결을 결정했고, 이 외에도 주거안정 취약가구에 대한 주거비 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등 도민 주거안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이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는 도민의 기업으로서 도민들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