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읍 의귀리 국민임대주택 조감도
남원읍 의귀리 국민임대주택 조감도

 

제주도개발공사는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 국민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입주자 모집 공고는 제주도개발공사(www.jpdc.co.kr), 제주도(www.jeju.go.kr)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으며, 신청은 2021년 1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서귀포시권역 주거복지센터(064-767-9500)에서 현장접수로 진행된다.

특히 현장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접촉 인원 제한을 위해 예약제로 실시된다.

의귀리 국민임대주택은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에서 제공하는 토지에 건설하는 국민임대주택이다. 

올해 상반기 중 입주예정인 의귀리 국민임대주택은 총 14세대로, 각 세대별 전용면적은 59㎡(3룸, 화장실 2개)이며, 건물 1층에는 입주자와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동시설로 지역커뮤니티공간과 전통문화체험공간도 마련됐다.  

국민임대주택은 시중 월 임대료의 60~80% 수준이며, 임대보증금도 제주도의 공공임대주택 임대차보증금 지원제도에 따라 50%까지 지원 받을 수 있어 주거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의귀리 국민임대 표준임대보증금은 1840만원이며, 월 임대료는 29만원 수준이다. 전환제도를 통해 보증금을 높이면 임대료를 낮출 수 있고, 반면 보증금이 낮아지면 임대료는 높아진다.

이번 모집은 우선공급(7호)과 일반공급(7호)으로 진행되며, 우선공급은 다자녀가구(미성년자인 2명 이상의 자녀를 둔 사람)에 대해 제공되고 일반공급은 세대구성원 전원의 월평균 소득 금액의 합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의 70%이하인 세대에 제공된다. 단독세대주인 경우는 제외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