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훈 원장 후임, 비상임이사-감사는 재공모...1월5일 이후 서류 및 면접심사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로고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로고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2대 원장 공모에 7명이 응모했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는 제주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선도해 나갈 전문성과 덕망을 갖춘 비상근 이사 10명과 비상근 감사 1명 등 임원에 대한 모집을 재공고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공개모집에서 김영훈 원장 후임으로 총 7명이 원장 공모에 참여했다.

반면 비상근 이사(10명) 및 감사(1명)의 응모자 수는 모집인원의 2배수에 미달됨에 따라 재공모가 결정됐다. 이번 공모 재공고는 2021년 1월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재공고에 공개모집 하는 ‘비상근 이사’는 진흥원 업무에 관한 이사회에 참석해 심의・의결하며, ‘비상근 감사’는 진흥원 재정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감사하는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비상근 이사의 응모자격은 ▲영상·문화산업 관련 경험이 풍부한 자 ▲진흥원 운영에 전문적 식견과 덕망을 갖춘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4급이상 공무원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에 5년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자이다.

비상근 감사의 응모자격은 ▲재무․회계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이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오는 2021년 1월5일까지 원서접수를 마감하고, 원장은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2배수의 후보자를 이사회에 추천, 제주도지사의 승인을 받아 이사장이 최종 임명을 하게 된다.

비상근 이사 및 감사는 서류심사를 거쳐 2배수의 후보자를 이사회에 추천, 이사장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원장 및 비상근 이사와 감사의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하여 연임할 수 있다.

모집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064-735-060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