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지난 14일 제주대학교 수의과학연구소(소장 강태영)와 제주지역 우수 한의약 자원 활용 및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관심 분야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 발굴 △학술교류 활성화 △상호 인적 교류 및 우수 인재 양성 지원 △One Health One Society 공동 사업 추진 등 협력키로 했다. 

‘One Health One Society’ 공동사업은 인간과 동물, 생태계 연계를 바탕으로 모두에게 최적의 건강을 제공하기 위한 다학제적 접근을 의미하는 사업이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천연자원의 활용도를 넓히는 기반이 조성되길 희망했다. 특히 두 기관의 인적 교류를 통한 연구역량 강화와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강태영 제주대 수의과학연구소장은 “두 기관의 실질적인 공동연구와 학술교류가 있길 바라며, 특별히 천연물과 한의학의 축적된 자료를 활용해 인간과 동물의 건강증진을 위한 One-health Bio-care의 연구자료 플랫폼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