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학생 최대 100만원, 대학원·대학원생 최대 200만원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코로나19 장기화 로 위축된 경제 상황 속에서 지역 인재들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우수한 자질을 갖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1년 「제주인재육성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는 총 200명 내외의 학생을 뽑을 계획이다. 초·중·고등학생은 1인당 최대 100만원,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등록금 범위 내 최대 200만원을 종류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여년 동안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3378명이다.

이는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성취 장학금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위한 재능장학금 ▲농어촌(읍·면)지역 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별장학금이 있다.

신청 자격은 △2021년 1학기 재학 중인 학생으로 △공고일(2020년 2월4일) 기준 신청자(학생)와 그 보호자가 도내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적이 있고 △현재 신청자 또는 그 보호자가 제주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된다.

단, 2020년도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지원한 「인재육성 장학금」 수혜자와 2020년도 휴학자(군복무 휴학 제외) 등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2월16일부터 3월8일까지다. 준비 서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의 공고내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장학금 종류에 따른 증빙서류를 갖춰서 신청하면 된다.

도내 학생인 경우 소속 학교로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확인해서 신청을 해야 한다. 도외 학생인 경우 온라인 신청 또는 등기우편으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인재육성사업 및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신청 결과는 3월 말쯤 개별 통보와 함께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종식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제주지역의 이번 장학금을 활용해 학업에 더욱 안정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