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제주 제2공항 도민여론조사 결과를 뒤집고 제2공항 강행 의지를 밝힌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원 지사의 일방적인 행태는 도민의 대의기관인 제주도의회와의 약속을 저버린 후안무치한 행태이며 여론조사를 무용지물로 만든 '답정너'식 행태"라고 성토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11일 논평을 내고 "우여곡절 끝에 성사된 이번 여론조사는 제주뿐 아니라 제주도의회의 협조가 있어 가능했다. 그런데 원 지사는 오늘 제주도의회와는 어떠한 사전협의도 없이 일방적 입장을 공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제2공항은 제주의 미래가 걸린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도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야함은 물론 철저하게 도민의 입장에서 풀어가야 할 숙제"라며 "이러한 중차대한 사안을 최소한의 협의과정을 생략한 채 일방적으로 입장을 발표한 원 지사의 모습에 정치적 의도가 숨겨진 것은 아닌지 심히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원 지사가 '성산지역 주민들의 의견은 제2공항 입지에 대한 지역주민 수용성이 확보된 것으로 이해한다'고 발언한데 대해 "성산지역 전체 주민들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찬성 비율이 높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실제 공항 부지로 수용되는 지역 주민들의 경우 반대 의견이 훨씬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원 지사의 발언은 사실상 여론조사 결과를 완전히 호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원 지사는 자신의 시급한 정치적 행보를 위해 제주의 미래가 달린 현안을 이용하는 행태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