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여·야가 제2공항 예정지 및 주변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전수조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좌남수 의장은 지난 17일 제393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최근 LH사태 여파로 정치권은 물론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에 대한 국민적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제주도의회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민적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전수조사를 추진하겠다”며 조사대상은 도의원뿐만 아니라 의회 공직자까지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이 바로 응답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오후 의원총회를 열어 좌 의장이 제안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와 관련해 “민주당이 적극 참여하겠다”고 결의했다.

국민의힘도 18일 ‘부동산 투기’ 조사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민의힘 오영희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중앙당 차원에서 이미 LH사태와 관련한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관련해 국회의원 직계존비속, 청와대, 지자체장, 지방의원까지 전수조사하고, 국정조사와 특검을 제안한 상태”라며 “국민의힘 소속 제주도의원들도 제2공항을 둘러싼 부동산 거래 의혹과 관련해 갈등의 반목이 없도록 전수조사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제2공항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가 도의회에 제출한 토지거래 현황자료에 따르면 2015년 서귀포시 성산읍의 전체 토지 거래량은 5884필지에 1033만㎡로 파악됐다. 이는 전년도 성산읍 토지거래량인 2835필지 605만㎡과 비교해 필지수로는 207%, 면적으로는 171% 급증한 수치다.

특히 제2공항 예정지가 발표된 시기가 2015년 11월임을 감안하면 사전에 관련 정보가 알려져 투기를 부추겼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