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조속결정? ‘정상추진’ 결정해도 수용할 거냐”
국민의힘 “조속결정? ‘정상추진’ 결정해도 수용할 거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국민의힘, ‘제2공항 갈등종식 조속결정 촉구 결의안’ 추진 철회 촉구
제주도의회 오영희 원내대표를 비롯해 강연호, 강충룡, 김황국, 이경용 의원 등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25일 오후 1시 의회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가 제2공항 무효화를 결정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는 ‘제2공항 갈등종식을 위한 조속결정 촉구 결의안’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오영희 원내대표를 비롯해 강연호, 강충룡, 김황국, 이경용 의원 등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25일 오후 1시 의회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가 제2공항 무효화를 결정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는 ‘제2공항 갈등종식을 위한 조속결정 촉구 결의안’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고 무소속과 교육의원 등 35명이 함께 발의한 2공항 갈등종식을 위한 조속 결정 촉구 결의안채택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국민의힘 오영희 원내대표(비례대표)를 비롯해 강연호(표선면), 강충룡(송산·효돈·영천동), 김황국(용담1·2), 이경용(서홍·대륜동) 의원은 25일 오후 1시 의회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가 제2공항 무효화를 결정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는 조속결정촉구 결의안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에 열린 의회운영위원회는 김희현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34명이 공동 발의한 2공항 갈등 종식을 위한 조속결정 촉구 결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조속결정 촉구 결의안은 제2공항 추진과 관련한 갈등문제 해결에 기여하기는커녕 갈등 문제를 더 꼬이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결의안은 제2공항과 관련한 정책의 방향과 내용은 밝히지 않고, 조속 결정만을 정부에 요구하고 있다만약 정부가 제2공항 정상추진을 결정해도 이를 수용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결의안은 명백하게 정상 추진 요구가 포함되지 않고, 조속 결정만을 촉구하고 있기에 정부가 전격적으로 제2공항 무효화를 결정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며 제2공항 백지화 가능성을 열어둔 결의안에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결의안에서 정부에 찬성단체와 반대단체가 승복할 수 있는 완결적이고 최종적인 조치가 될 수 있도록 찬·반 양측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한 데 대해 그러한 대안을 단 한 번에 제시하라는 것은 아무리 양보해도 지나친 요구라고 주장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1의 책임자비판에 대해서는 대형국책사업에 대해 가장 직접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제주지역 국회의원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형평성을 잃어도 많이 잃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제주도의회는 2012627제주신공항 건설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의 결의안은 제주도의회의 자기 부정에 가깝다며 결의안 추진 철회를 촉구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된 결의안은 이날 오후 2시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 상정돼 최종 의결 절차를 밟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9
국민의힘당만 지지하는 제2공항 2021-03-26 08:45:09
제2공항에 투기한 세력들이 단톡방을 운영하면서 조직적으로 댓글을 다는 모양이다.
일방적인 국힘당 응원 지지에 민주당 돌려까기 집중하는걸 보니 원지사 추종 졸개들인 모양인데 이놈들이 다 부동산투기꾼들인 모양이다.
제주도민을 똥돼지에 비하하고 농사 집어치우고 땅 팔고 나가라고 한다. 무우 당근 미깡해서 먹고 살겠냐며 농업 비하하고 농민 폄하한다.
제주도민들이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4.3을 폄하하고 도민들을 조롱하는 것들이 죄다 제2공항 부동산투기꾼들과 똑같은 놈들이다.
제주도민들 정신 바짝 차리자.
민주당도 크게 믿을게 못된다. 제2공항 노골적으로 찬성했던 의원들 보면 국힘당이나 마찬가지로 꼴통 보수들이다. 국힘당이나 민주당 저들까리 싸우근 말든 도민이 먼저 정산 바짝 차려야 한다.
223.***.***.131

민주당아!! 2021-03-25 23:16:14
가덕도 공항 좌파독재 그만하고, 6년간 정상적인 절차를 거친 제주 제2공항 대통령은 즉시 고시해라!!!

도민 안전 가지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민주당 니들은 세상에서 제일 나쁜넘들이다!!!!!!!

가덕도공항은 법무부, 국토부, 환경부, 기재부 모두 반대하는데도 좌파독재식으로
180석 국회의원수로 예타도 면제하는것으로 이낙연이 밀어붙이고, 문재인이 국토부장관한데
가덕도공항 의지 가지라고 압박넣고,

6년간 합법적으로 정상적으로 조금도 문제없고, 준비가 잘되어있는 제주 제2공항은
서쪽 지역이기주의 반대단체에 서서 정치적으로 이용해먹냐???

진짜 도민 안전 가지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민주당 니들은 세상에서 제일 나쁜넘들이다!!!!!!
118.***.***.206

성산투기꾼 2021-03-25 21:49:41
신공항 불가. 총리나 여당대표가 포화상태나 오차범위내인 여론조사에 침묵한다. 이번에 통과된 4.3특별법... 반대파 박찬식 비상도민회의 의장인 자가 4.3특별법 추진위원장이며 국토균형발전위원인 현정권사람이다. 그리고 이제까지 질질끌며 늘어진게 환경부장관.국토부장관모두 민주당정권사람이다. 국회의원 세명. 도의회절대다수 민주당 얘들이다. 결국 민주당 당론으로 이제까지 발목잡기하며 질질끌고온 것이다. 70% 제주시내 사람들이 일부러 성산신공항 이용할리 만무하니 여론이 반대파로 갈때까지 질질 끌다보면 결국 폐기될것이다.
118.***.***.122

이것들 또 2021-03-25 16:38:48
도의회 뭐하는 것들이지?
6년동안 2공항문제에서 니들이 한짓을 한번 돌아봐! 갈등특위가 아닌 갈등조장특위였다는게 다 드러났고 뭐 또 욹어먹을거 있다고 조속결정이니 지롤들이야 지들 앞가림도 못하는 것들이 주제파악을 해야지 욕도 아까운 이것들아!
39.***.***.190

ㅇㅖ리한 분석력 2021-03-25 15:00:20
" 요즘 국민의힘당이 전국적으로 각종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점하는 이유를 알겠네요 !!!! "
223.***.***.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