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제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고 포근한 가운데 내일(27일)부터 비가 오겠다. 

내리는 비는 오전부터 산지와 남부지역에서 시작되겠으며, 오후에는 전 지역으로 확대돼 모레(28일)까지 이어지겠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 많은 수증기가 유입돼 비구름대가 매우 발달하는 산지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수 있겠다.

또 지형적 영향으로 산지와 남·동부에 많은 비가 내리고 상대적으로 북·서부는 강수량이 적어 지역 편차가 크겠다. 내일 오전부터 모레 오전까지 예상강수량은 30~80mm다. 많은 곳은 산지 150mm다. 

기온은 모레까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며, 낮 기온은 평년보다 3~5도 높은 16~20도 분포를 보이며 포근하겠다. 

비가 내리는 내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에 바람이 초속 10~16m,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유의해야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짧은 곳이 있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해상에는 내일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초속 9~16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1.5~4.0m로 차차 높게 일겠다. 

강한 바람으로 인해 제주공항을 연결하는 항공기 운항과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이용객과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 운항 정보를 참고해야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