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4번째 강의, 엄태웅 아트랩 대표

인공지능이 고객의 피부를 진단하고 최적의 화장품 성분조합을 찾아준다면? 뷰티와 인공지능을 결합한 뷰티 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엄태웅 아트랩 대표가 창업 스토리를 펼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30일 1학기 네 번째 강연을 공개한다.

엄태웅 아트랩 대표. 사진=아트랩 홈페이지.

인공지능과 로봇공학을 연구하는 아트랩(ART Lab)의 엄태웅 대표가 ‘로봇, 인공지능 그리고 Art Lab의 도전’을 주제로 강단에 선다.

엄 대표는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에서 로봇공학을 전공한 후, LIG넥스원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5년 간 국방로봇과 의료로봇의 개발을 맡았다.

이어 캐나다 워털루 대학교로 유학, 대학원에서 딥러닝을 연구했다. 현재는 인공지능과 로봇공학을 연구하는 뷰티테크 스타트업 아트랩을 창업해 운영 중이다.

그는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 《대학원생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지난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는 대학원, 취업, 유학, 창업까지 청년들에게 진솔한 경험과 조언을 전하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제주청년들에게 AI산업을 중심으로 창업 조언과 비전 등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까지 ‘JDC 4차 산업혁명 아카데미’로 진행됐던 JDC 인재 육성 아카데미가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디지털 인재를 위한 풍성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중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