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제주는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린 가운데 산지는 아침부터, 그 밖의 지역은 낮부터 가끔 비가 오다가 밤에 차차 그치겠다. 

이날 제주도 전역에 강풍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전부터 내일(2일)까지 바람이 초속 10~16m, 순간 20m 이상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예상강수량은 5~20mm다.

모레(3일)부터는 산지와 남부를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오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주의해야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8~19도로 평년보다 2~5도가량 높겠다. 모레까지 낮 기온은 18~22도 분포를 보이며 평년보다 4~6도가량 높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과 내일은 강한 바람으로 제주공항을 연결하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 운항 정보를 확인해야겠다. 

해상에는 오늘 오전 8시를 기해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해상에 바람이 초속 10~16m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높아져 풍랑특보 발표 가능성이 있겠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해안도로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유의해야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