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사회적 책임 다하는 ‘ESG 경영’ 선포식 개최
ICC JEJU, 사회적 책임 다하는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지난 5일 오전 10시 ICC JEJU 한라홀에서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ICC JEJU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이하 ICC JEJU)는 지난 5일 오전 10시 ICC JEJU 한라홀에서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ICC JEJU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및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경영을 실현하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진행됐다.

선언문에는 △온실가스, 폐기물 배출량 감소 및 재활용 노력 △운영 중인 인권보호, 공정거래, 부패방지 프로그램 발전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및 사회적 역할 책임 △지배구조개선 및 투명한 경영활동 지향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세부계획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의근 ICC JEJU 대표이사는 “2018년 9월 취임 이후 친환경 컨벤션센터를 지향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및 윤리경영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며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컨벤션센터 자체의 에너지 절감 노력과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점차 높여나가고, MICE 행사도 친환경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제주도민의 공기업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고, 기업의 윤리적 가치를 우선하는 경영전략을 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줄임말로, ESG 경영은 일반적인 경영활동을 넘어 사회적, 윤리적 가치를 반영한다. 유럽연합(EU)이나 미국 등에서는 이미 기업 평가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았으며, 국내에서도 ESG 관련 공시 규제가 도입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암행어사 2021-04-07 09:42:00
무슨 비리가 있는지 여기 감사받고 있다던데
6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