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인단체협 “日 파렴치한 오염수 방류 철회하라”
제주농업인단체협 “日 파렴치한 오염수 방류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협의회는 14일 성명을 내고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발생한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 방류하는 파렴치한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농업인협의회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는 해양 생태계에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가져오는 행위"라고 규정하며 "제주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인류와 자연에 대한 범죄로 방사성 오염수를 바다에 버린다는 일본의 결정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버릴 경우 수산물뿐만이 아니라 해조류를 이용한 친환경 비료나 폐화석을 이용한 토양계랑제와 어분비료를 이용하는 제주 농민들은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데 문제가 생길 것이며 제주 토양의 오염으로 인해 우리의 생명수인 지하수까지 영향을 끼쳐 우리 생존을 위협하는 행위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국은 수산물에 대한 수입수산물 유통이력 관리를 강화하는 데만 주력할 것이 아니라 제주 앞바다를 지키고, 바다에서부터 삶의 시작되는 우리 제주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제주농업인협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유통업체, 음식점을 포함한 소상공인과 농업인들이 죽을 힘을 다해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다"며 "일본의 만행에 소비위축으로 인한 제2의 생존위기가 온다면 오염수 방류를 결정한 일본정부에 법적책임 끝까지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전문 반대꾼들 2021-04-14 16:20:35
왜 이리 조용들하냐?

너무 이상하다......

니들이,,,,,
2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