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5일 세월호 참사 7주기 성명을 내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국가의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국민 안전 담보와 피해자 구제를 위한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았다. 제주를 향하던 따스한 숨결이 차갑게 식어버린 그날 이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국가의 존재 이유는 더욱 명확해졌다"며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등은 여전히 마침표를 찍지 못하고 있다. 아직 진실을 찾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했다.

이어 "아직도 일부 극우단체와 정치인들에 의해 막말과 진실 왜곡이 자행되고 있다. 희생자와 피해자의 명예가 훼손되는 일이 더 이상 발생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고인과 유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국가가 되기 위해 지난 시간을 기억하며 진실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4.16 세월호 참사 피해 구제 및 지원 특별법' 개정을 통해 세월호 참사 당시 구조 등의 지원활동으로 부상을 입은 잠수부나 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지원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