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2021 제주 마을교육공동체 마을주민 역량강화 교육(이하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착한여행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학교와 마을을 잇는 교육공동체’를 주제로 4월 29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마을교육공동체’란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도록 마을 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마을주민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공동체를 뜻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교육공동체 문화 활성화 및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제주시 원도심에 자리한 제주착한여행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책 읽어주는 부모, 북토크와 가정독서 ▲현장탐방 ‘책과 함께하는 원도심 주변 책방투어’ ▲비경쟁 독서토론 ▲우리 아이 진로교육 ▲부모님은 우리집 최고의 환경선생님 등을 주제로, 총 8회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마을교육공동체에 관심이 있고 참여 의지가 있는 지역주민 15명을 선정한다. 제주남초등학교, 제주북초등학교 학부모는 우선 선발 대상이다.

신청방법은 오는 25일까지 제주착한여행 홈페이지(www.jejugoodtravel.com)와 구글 설문지(https://bit.ly/3ap62W6)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결과는 26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는 “2021 제주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제주시 원도심 지역 마을교육공동체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제주착한여행자센터를 지역문화 허브로 활용해 원도심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