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김종현, 이하 내일센터)는 제주 청년을 대상으로 ‘문제해결역량 강화 과정-부캐 키우기’를 운영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만 19~34세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발 인원은 15명이다. 선발은 1차 적격 심사 후, 2차 공개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공개 추첨은 5월 6일 제주더큰내일센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다.

주요 일정은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향상을 위한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씽킹과 트리즈 교육, 제주 농수축 분야를 주제로 하는 팀프로젝트 등이다. 5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장소는 내일센터 3층이다.

기존 센터 교육훈련 과정에 5월 6일 선발 인원이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내일센터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전체 교육 훈련 과정의 80% 이상 참석 시, 실비(1일 1만4000원)를 지급하고 이수증도 발급한다.

신청은 5월 3일 오후 5시까지 내일센터 누리집( www.jdnc.or.kr ) 공지사항에 기재된 온라인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김종현 센터장은 “지난 4기 참여자 선발 당시 경쟁률은 5대 1을 기록했다. 많은 청년들이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청년들이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자기 계발의 시간이 되고, 내일센터에 대한 도민 사회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