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융학디자인학과 1·2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CDS 동아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1년 ICT멘토링 사업에 3개 과제가 선정됐다. ⓒ제주의소리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융학디자인학과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1년 ICT멘토링 사업에 3개 과제가 선정됐다. ⓒ제주의소리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융합디자인학과 1·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CDS 동아리가 과기부의 ICT 멘토링 사업에 선정됐다. 

과기부 ICT 멘토링 사업은 지난 200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ICT 인재양성 사업으로 ICT 실무전문가의 지식 및 노하우 습득을 통해 현장에 적합한 능력을 배양하고 실무와 개발이론을 겸비한 문제 해결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스마트 알약통(김재연, 고동민, 곽태훈, 함지운, 이민경),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QR코드 스마트 오더 웹(조용훈, 김기범, 이태우, 김은지, 김정우), 시각 장애인들 및 중증 장애인들을 위한 스마트 케어 마스크 줄(배은별, 신성욱, 고혜경, 현수빈, 강미진)이 각각 선정됐다. 

융합디자인 김종민 지도교수는 "이번 사업에 CDS 동아리가 3개의 프로젝트가 선정된 것은 학과가 현장에서 사용하는 ICT 신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을 교육하여 얻은 성과로서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