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하나투어, ‘어촌관광 활성화’ 총력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하나투어, ‘어촌관광 활성화’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이승호, 이하 제주센터)는 지난 29일 제주시 구좌읍 하도어촌체험마을에서 제주도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하나투어 제주-하도어촌체험마을 1사 1촌 자매결연’ 체결식을 진행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이승호)는 지난 29일 제주시 구좌읍 하도어촌체험마을에서 제주도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하나투어 제주-하도어촌체험마을 1사1촌 자매결연’ 체결식을 진행했다.

‘1사1촌’은 기업과 마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기업 하나와 마을 하나가 자매결연을 맺어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진행한다. 기업은 지역주민을 위한 소득 증대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은 지역 자원과 상품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일종의 상생 운동이다.

이번 자매결연식을 통해 하나투어는 제주도 어촌마을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상품 개발과 홍보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어촌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하도마을은 보유하고 있는 체험 콘텐츠와 마을 자원들을 관광객에게 제공해 침체되고 있는 어촌 관광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는 기업과 마을의 상생협력 체계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서로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을 해 제주도 기업과 지역주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호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장은 “어촌이 가진 자원을 기업들과 공유하고, 기업과 상생협업형 어촌 상품화를 통해 어촌의 가치를 높이는 데 함께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
제주살이 2021-05-01 20:47:37
무슨 무슨 활성화 이런 뜬구름 잡기 운동은 하나마나 한것이고. 마을주민 협조로 넓은 주차 부지 임대라던가, 인스타그람에 어촌 소개 사진 올리기, 그 동네 잡히는 해산물 소개, 제주도를 뺑뺑 돌아가며 쌓여있는 바닷가 쓰레기 치우기 이런걸 해야 할듯
211.***.***.234

도민 2021-05-01 09:11:00
바다가 니네 꺼냐??
여름에 스노쿨이나 보말잡이나 하려고 바다근처만 가도 하도 욕짓거리를 해대면서 먼 넘의 관광활성화냐??
해녀삼촌들 어촌계 인간들 앵간히헙써양~
223.***.***.221

아마추어 2021-04-30 20:57:06
웃기다.
결국 야간 해루질 문제는
자신들이 돈 벌어야 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버난, 난리 피는듯.

어촌 와서 하는게 해루질? 소라따기 아닌가?
결국 돈 벌이 싸움.

농사와는 다른게 어촌은, 바다를 위해 거의
무언가 하지를 않지. 그냥 모여서 소리치는 것 말고는.
정화활동도 좀 하고, 스치로폼도 그만 쓰고, 깨끗히 좀 하지.
한 해? 300백만 정도 내나? 그걸로, 자기 바다인양, 소리치니.
같은 도민도 정 떨어지지.

으, 정내미 떨어져.
1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