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공식 쇼핑몰 ‘서귀포in정’ 매출 4억원 초과 달성
서귀포 공식 쇼핑몰 ‘서귀포in정’ 매출 4억원 초과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이 오픈 100일만에 매출액 4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서귀포in정'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농수축산물의 새로운 유통 돌파구가 필요함에 따라 모색됐고, 같은해 연말까지 사전 절차를 거쳐 올해 1월 15일 쇼핑몰로 런칭했다.

상품은 감귤류,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으로 분류해 총 140여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감귤류는 평균 13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다른 농산물은 친환경 제품을, 수산물과 축산물은 HACCP 등 공식 인증 업체로 한다.

지금까지 '서귀포in정'에는 15만명이 방문했고, 방문객 중 6500여명이 1만1000건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재구매율은 20%대를 보이고 있으며 40대 여성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몰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총 매출의 87.4%를 차지한 만감류다.

'서귀포in정'은 올해 3대 전략으로, 상품의 다양화와 온라인 판매시장 확대, 그리고 소비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4월부터 체험 관광상품을 입점하고 있으며 이 달 중 4개소를 추가 입점하고 하반기까지는 10여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서귀포in정이 서귀포시민의 관심과 응원으로  빠른 시일 내에 정상 궤도에 접어들고 있고, 내년에는 더욱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지속적인 발전과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