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에 핀 산철쭉. 제공=제주도청.
한라산에 핀 산철쭉. 제공=제주도청.

제주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김근용)는 13일부터 한라산 해발 1700m 윗세오름 선작지왓 일대에서 ‘고지대에서 듣는 한라산이야기’ 해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지대 해설프로그램은 1700m 고지대에 위치한 윗세오름대피소에서 시작해 노루샘과 윗세족은오름 전망대까지 진행하는 일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작지왓, 한라산의 전설과 오름, 고산습지를 비롯한 한라산의 숨은 이야기를 자연 환경 해설사들에게 들을 수 있다. 매주 목·금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0분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원하는 탐방객 중 1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중에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코로나19 진행 상황이나 고지대의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과 인원은 변동 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도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동영상을 촬영해 한라산국립공원 누리집에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한라산국립공원 누리집에서는 탐방객이 요구하는 탐방로별 특징에 맞는 비대면 자율형 프로그램과 온라인 소식 등을 반영해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라산을 찾는 탐방객 누구나 자율적으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는 어승생악탐방로의 ‘자세히 보아야 사랑스럽다’를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한라산국립공원 누리집 ‘탐방프로그램예약’ 게시판에서 상세히 볼 수 있다.

문의 : 어리목(064-710-7856)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