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7명 발생한 제주중앙고...전학년 ‘등교중단’
확진자 7명 발생한 제주중앙고...전학년 ‘등교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년 21일까지 원격수업 실시...이석문 "학교지도 강화"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한 제주중앙고등학교 전 학년에 대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제주도교육청은 9일 이석문 교육감 주재로 가진 학교장 긴급영상회의 및 부교육감 주재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제주중앙고는 전 학년에 대해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다만, 확진자가 발생한 1학년에 대해서는 1주일 더 연장해 21일까지 원격수업을 실시키로 결정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제주중앙고 학생은 총 7명에 달한다.

최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급우 24명 중 6명이 양성판정을 받은 결과다. 나머지 18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현재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이석문 교육감은 "매우 위중하고 심각한 상황이다. 학교 내외에서 마스크 착용과 다중 이용 시설 출입 자제 등 생활 방역 수칙이 준수되도록 지도를 강화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방역 당국과 충실히 협력하며 학교 현장의 안전을 잘 관리하겠다. 도민들께서도 방역 수칙 준수에 협조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 생활지도와 관련한 기본방역수칙을 재차 강조할 방침이다. 일상생활에 가급적 보건용마스크(KF-94)를 착용하고,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등 강화된 생활방역 수칙을 각급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5월 체육대회 등 집단 교육활동에 대해서는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가 발생한 학교에 대해서 학교여건에 따라 2주정도 연기하는 방안을 권고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00 2021-05-10 17:55:38
요즘 학생들 마스크 벗고 다니거나 턱스크하는 학생들도 자주 보이던데... 그것도 한몫 했을거같네요. 빨리 회복되면 좋겠네요
210.***.***.169

도민 2021-05-09 17:22:26
잘들한다. 지금 학교에서 집단감염 시작하는 양상인데 일주일을 더 지켜보겠다는 말이 주둥이에서 나오냐??? 이기회애 공무원 도의원 도지사 싹 다 물갈이 하자. 일 안하는것들 근무태만자기자리 안지키는것들 다 내쫓아라. 국민세금으로 녹봉받는것들이 국민 안전을 뒷전에 두고 지들 이익만 쫓느라 일을 이모양 이꼴로 만들어놓고 니들이 그 자리 지킬 수 있을고라고 샹각하냐?????? 이제야 숨통 트였다!!!!!! 작년 연말 연초 다 말아먹고 이제야 좀 공과금 내고 직원 월급주고 밀린 보험료 내고 진작 그만둔 아이들 밀린 학원비 내고 !!!이제야 남들처럼 사는구나 했드니 또 이러냐.. 진짜 일년 넘도록 뭘하고 있는거냐... 언제면 좀 숨좀 쉬고 살수있냐!!!!
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