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10번째 강의,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인공지능(AI)를 누구나 만들고 누구나 즐기는 세상,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해 경제성와 완전성을 갖춘 새로운 AI모델을 제시하는 강연이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11일 1학기 열 번째 강연을 공개한다.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가 ‘블록체인과 AI의 융합’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사진=AIN.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사진=AIN.

김 대표는 한성과학고와 KAIST를 졸업하고, 구글코리아 엔지니어로 7년간 일했다. 이후 회사에서 만드는 AI에 그치지 않고, 모두가 AI를 함께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블록체인 클라우드 제공 기업 커먼컴퓨터를 설립했다.

2018년 5월 설립된 커먼컴퓨터는 구글과 네이버 출신 개발자가 설립해 3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이목을 끈 바 있다. 커먼컴퓨터는 오픈소스를 클라우드 위에 올려 간편히 실행하게 해주는 회사로, 별도 설치 없이 AI관련 오픈소스 실행을 바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자체 개발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AI의 기초부터 시작해 ‘기계도 생각을 하는가’에 대해 논의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AI 기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중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