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항공권 구매 동시에 '온라인 면세쇼핑' 가능해진다
제주 항공권 구매 동시에 '온라인 면세쇼핑' 가능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올윈에어, FMD 면세시스템 도입 협약 체결
제주관광공사와 (주)올웬에어가 10일 FMD 면세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와 (주)올웬에어가 10일 FMD 면세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와 ㈜올윈에어는 새로운 온라인 면세쇼핑 시스템(FMD, First Minute Dutyfree) 도입을 위해 10일 오전 11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FMD 시스템은 고객이 제주도 항공권 구매 시점에 조기예약 조건으로 면세품 사전 구매 후, 탑승 직전에 인도받는 새로운 비대면 면세서비스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 입도 여행객 대상 면세쇼핑 편의성 증진과 온라인 면세쇼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올윈에어는 복수의 항공사와 복수의 여행사 간 항공사 편의서비스를 연결하는 B2B 중개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관광공사와 ㈜올윈에어는 면세쇼핑 서비스를 접목해 인터파크, 제주항공 등 고객들에게 항공권 구매 직후, 바로 면세쇼핑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제주관광공사는 2013년부터 제주 입도 관광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면세쇼핑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면세점(www.jejudfs.com)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갑 ㈜올윈에어 대표는 "특허기술을 활용한 FMD 서비스가 도입되면 기존 1인 면세구매에서 예약자 정보기반으로 동승자까지 동시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로그인, 수령자 정보, 출도 정보 입력에 시간을 소요할 필요 없이 자동 입력되므로 구매 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을 기반한 쇼핑이 주요 트랜드가 된 환경변화에 맞춰 제주방문 관광객들에게 입도 전 온라인면세쇼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면서 온라인면세점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도민 2021-05-11 01:22:53
공사 간판 떼라.
코로나 시기에 공사라는 조직에서 겨우 고민하는게 관광객들 쇼핑이냐?
도민들 건강과 안전은? 관광객들 안전은?
싸구려 항공권에 싸구려 관광지에 렌터카 교통지옥 문제는?
지하수, 쓰레기, 하수문제 발생시킨 오버투어리즘에 대해서 책임을 느껴야 할 이해당사자가 관광공사인데 대안 검토는 안하냐?
관광협회라는데는 매일 공항에서 숫자만 세고 있기 바쁘고 공사는 그동안 면세점 장사에 혈안이 돼있어 이런데 연구하고 대안을 모색할 시간이 없겠지
겨우 한다는게 도민경제 도민복리에 전혀 도움안되는 면세점 매출에 카지노매출, 항공사매출까지 다 관광수입 매출이라며 부풀리기 바쁘지
누가 책임지고 해결할건데? ㅉㅉㅉ
잘 돌아간다
1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