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제주본부가 주관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제6회 제주플러스포럼이 14일 오후 1시30분 제주칼호텔에서 열린다.

'제주 월동채소 산업의 미래 구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박영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세계 채소 소비실태와 먹거리 정책'에 대해 기조강연을 한다.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미래세대를 위한 월동채소 산업의 발전방향', 김병률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제주산 농산물 유통 물류비 실태와 경감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김기옥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 박사는 '제주 월동채소 이용한 제주형 HMR(가정식대체식품) 개발 방향', 안경아 제주연구원 박사는 '제주지역 김치산업 성장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에 대해 발제한다.

고상환 제주도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장은 '제주지역 월동채소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R&D추진 방향', 양석준 상명대학교 교수는 '채소 소비트렌드 변화와 산지의 대응 방안'을 발표하기로 했다.

전문가 발제 후에는 고성보 제주대 교수의 사회로 강석보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천지연 제주대 교수, 김상엽 제주도식품원예과장, 류성필 제주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 고호웅 농협제주지역본부 유통지원단장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이날 포럼은 행사 규모와 참석자를 최소화한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