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평화재단-JDC, 7월1~31일 응모 접수…입선작 1편 상금 2000만원

제주4.3평화재단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4.3을 소재 및 주제로 하는 장편 다큐멘터리 시나리오를 재공모한다.

공모전은 4.3의 역사적 진실을 알리고 4.3의 슬픔에 공감할 수 있는 정의·화해·치유의 이야기, 4.3이 남긴 평화와 인권의 소중함에 대한 이야기 등을 다큐멘터리로 제작, 4.3의 전국화·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실시한 첫 공모에서는 장편극영화 부문 당선작 ‘내 이름은…’(김순호 ㈜렛츠필름 대표)만 선정되고 장편 다큐멘터리 부문 당선작은 나오지 않았다. 이번에 공모 조건을 수정해 재공모에 나선 것이다.

공모는 7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이메일(jjp43@hanmail.net)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다.

다큐멘터리 제작의 기획의도와 제작방식의 특장점, 기대효과를 알 수 있는 기획안을 포함하는 구성안(트리트먼트)을 제출하면 된다. 기성과 신인작가 모두 참여 가능하며, 개인과 팀의 제한 없이 공모할 수 있다.

순수 창작 작품에 한해 심사를 통해 입상작 1편을 선정한다. 상금은 2000만원이다. 입상작은 8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재단 홈페이지(www.jeju43peac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