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여객에 근무했다고 밝힌 B씨의 청와대 국민청원.
A여객에 근무했다고 밝힌 B씨의 청와대 국민청원.

지난달 [제주의소리]가 보도한 ‘내부 의혹 제기→제명 절차, 제주 A여객 노조 무슨 일?’ 기사와 관련, A여객 노조에 대한 감사와 수사, 노조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청원이 올라왔다. 

3년 넘게 A여객에 근무했다고 밝힌 B씨는 청와대 국민청원(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TRqNfK)을 통해 “노조원 권익 보호와 사측의 부당한 행태에 맞서야 할 노조위원장이 사측 현직 임직원과 사업을 하고, 자기의 이익만을 위해 노조원을 압박하면서 15년간 사측에 기대 부귀영화를 누렸다”고 주장했다. 

B씨는 “제주도는 2017년 버스 준공영제가 실시돼 매년 도민의 혈세로 1인 150만원의 복리비가 지급되는데, 사측은 한번도 사용 내역을 공개한 적이 없다. 공개를 요구하자 사측과 노조위원장은 아무런 답변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청원인 B씨는 “살해 협박을 받고 고소장을 제출했지만, 불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이후 허위사실을 조합원에게 알리고 노조를 와해했다는 이유로 제명당했다. A여객에 대한 철저한 감사와 함께 노조위원장에 비리가 있다면 철저히 수사해달라. 또 노조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한다”고 국민청원했다. 

B씨의 청원은 18일 오후 1시30분 기준 사전동의 기준 100명이 넘는 220명이 청원동의했으며,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