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를 탄소중립 섬으로 가꾸기 위한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다.

서귀포시산림조합(조합장 오형옥)과 국제녹색섬포럼(이사장 허경자), 제주녹색섬발전협의회(회장 박문헌)는 18일 오전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에서 '마라도를 푸르게, 제주를 아름답게'를 주제로 식목행사를 개최했다.

마라도발전협의회(이장 김이주)와 마라도협동조합(조합장 김은영), 대경엔지니어링(대표 허경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각 기관 관계자와 제주도의회 양병우 의원(대정읍), 마라도 주민 등 30여명이 참가해 편백나무 묘목 500여그루를 심었다. 또 까마귀쪽나무(가마귀쪽낭), 더덕, 케냐프(양삼) 등은 씨앗으로 파종했다.

박문헌 제주녹색섬발전협의회 회장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를 푸르게 가꾸는 것은 나무 한 그루를 심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며 "오늘 마라도 식목행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하는 제주도 5개 녹색섬이 유관 기관‧단체들과 함께 탄소중립과 섬 생태계 복원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병우 의원은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를 늘 푸르게 보전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역할"이라며 "작은 섬이지만 다양한 식생이 공존하는 자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