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제주웹툰캠퍼스 웹툰창작작가실에 입주할 작가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제주를 포함해 전국에 있는 웹툰 작가, 스토리 작가, 작가 지망생이다. 입주 대상자는 1년간 제주웹툰캠퍼스 작가실에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다. 개별 장비도 데스크탑PC, WACOM 24인치 액정 타블렛, 만화 저작 SW인 클립스튜디오EX, 포토샵 등을 지원한다. 입주 연장을 희망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1년의 범위 내에서 총 2회 가능하다.

제주웹툰캠퍼스 작가실은 서귀포시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내 위치해 있으며, 총 면적 108.90㎡에 최대 15명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제주웹툰캠퍼스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후원해 조성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웹툰 작가와 작가 지망생이 안정적인 창작 환경 내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작가 성장의 밑거름과 지역 웹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 도내·외 작가들 간의 네트워크, 소통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희망자는 진흥원 누리집( www.ofjeju.kr )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다음 달 2일까지 제주웹툰캠퍼스 담당자 이메일(mjjung@ofjeju.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기획 우수성 ▲수행 능력 ▲사업성을 기준으로 평가를 거쳐 15명의 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제주도에 거주하거나 제주 소재의 작품을 기획 중인 자는 우대 가점을 부여한다.

앞서, 진흥원은 지난 1년 간 만화·웹툰 창작공간 지원사업으로 해당 작가실을 시범 운영했다. 입주 작가들이 15명이 다음 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플랫폼 연재와 만화책 출판 등에서 활동한 바 있다.

문의 :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웹툰캠퍼스 064-766-0710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