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부속섬인 우도에서 정책보좌관 모집 관련 금품 살포가 이뤄졌다는 의혹이 제기돼 제주도가 사실 확인에 나섰다.

24일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 도서지역(우도) 정책보좌관 모집 공고’를 위한 임명 절차 진행 과정에서 돈 봉투 의혹이 불거졌다.

도서지역 정책보좌관은 단일 지역구 기초의회 폐지에 따른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주요 업무는 여론수렴과 지역발전계획 수립, 도정 정책 보좌 등이다.

지방별정직 5급 상당으로 임기는 2년 단임이다. 마을 주민들이 후보자를 단수 추천하면 제주시장의 재추천을 거쳐 제주도지사가 최종 임명한다.

우도면의 경우 올해 1월24일 기존 정책보좌관의 임기가 끝났지만 복수 후보가 등장하면서 지금껏 임명절차가 완료되지 않았다. 우도에서는 통상 경선 없이 단일 후보를 추천해 왔다.

4월21일부터 29일까지 이뤄진 공모에 2명이 출마하면서 5월10일 경선이 이뤄졌다. 투표 결과 특정 후보가 선거인단인 추천위원회 44명의 과반 득표로 단수 추천이 됐다.

제주도는 14일 제주시장의 추천에 따라 임명절차를 진행했지만 서류 미비로 보완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 과정에서 금품 살포 의혹이 터지면서 임명절차도 일시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 관계자 “의혹에 대해서는 내일 직원을 우도면에 직접 보내 사실관계를 확인하기로 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임용 절차 방향도 정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