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13번째 강의, 장지훈 다큐멘터리 감독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된 인공지능 시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일명 ‘AI사피엔스’로 진화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6월1일 1학기 마지막 강연을 공개한다.

장지훈 다큐멘터리 감독.

AI교육 관련 EBS 다큐멘터리를 다수 연출한 장지훈 감독이 ‘AI사피엔스 시대, 당신은 진화하고 있습니까?’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장 감독은 전직 EBS 소프트웨어교육팀 PD로 재직하며, 다큐멘터리 《인공지능의 첫걸음》, 《소프트웨어 교육, 길을 묻다》 및 초중고 SW교육 의무화에 따른 교실지원 학습콘텐츠 190여 편을 제작한 바 있다. 

더불어 그는 KBS 《세계는 지금》, 《6시 내고향》, MBC 《리얼스토리 눈》, EBS 《세계테마기행》 등 수많은 지상파 정규프로그램을 비롯해 교양, 공익광고 등 광범위한 연출 경력을 갖고 있다. 지금은 미래교실네트워크 EFG 본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장 감독은 전 세계 AI강국을 찾아가 얻은 해답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AI 시대에서 교육이 나아갈 길과 미래의 주역들이 가져야 할 소양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내일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를 통해 제주청년들을 만난다. 이전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영상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로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