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참여환경연대가 1일 제주도의회 앞에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중단을 촉구하면서 피켓시위하고 있다.
제주참여환경연대가 1일 제주도의회 앞에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을 대표적인 난개발 사업이라며 사업 중단을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중단을 촉구하는 피켓시위가 제주도의회 정문 앞에서 열렸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는 1일 오전 10시부터 제395회 임시회를 열고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등 12개 안건을 심사한다. 

이날 환도위는 지난 4월 임시회에서 심사를 보류했던 ‘제주시 도시공원(오등봉) 민간특례사업 환경영향평가서 협의내용 동의안’과 ‘중부 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 환경영향평가서 협의내용 동의안’ 등을 다시 심사할 계획이다. 

도의회 심사를 앞둬 제주참여환경연대는 1일 오전부터 의회 정문 앞에서 피켓시위를 하며, 오등봉공원 등 제주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중단을 요구했다. 

참여환경연대는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의 난맥상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아파트가 최악의 난개발’이다. 도의회는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환경영향평가를 부동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의회 환경영향평가 동의안 심사는 사실상 사업의 마지막 단계다.

동의안이 통과될 경우 실시계획 인가를 거쳐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수 있다. 다만, 특례법 일몰이 오는 8월로 예정돼 있어 물리적 시간의 한계가 분명한 상황이다.

통상적으로 실시계획 인가 과정이 두 달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제주도는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을 서두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