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에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신세계사이먼이 250여 명의 지역 인재 채용에 본격 나선다.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부터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제주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채용박람회는 ‘신세계사이먼’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후원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신규 일자리 창출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불안 감소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제주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줄어든 외국인 관광객 탓에 면세점 등이 고용을 축소하며 4월 실업률은 3.9%를 보이고 있으며, 전년 동월 대비 1.3%P 높아진 상황이다.

채용박람회에는 제주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브랜드 및 신세계그룹사인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타벅스코리아’와 운영 파트너사, 제주신화월드 운영사 람정제주개발 등 25개 기업이 참여해 총 250여 명을 채용한다. 특히, 모집 대상을 매장운영 인력인 샵마스터 부터 바리스타, 시설관리, 미화, 안내, 호텔 서비스, F&B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사이먼 조창현 대표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도내 고용창출 및 관광산업 경쟁력을 한 단계 높여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신세계사이먼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동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말했다.

신세계사이먼은 행사 당일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제주시 베스트웨스턴 호텔, 호텔 마리나 후문, 서귀포시 서복전시관 주차장에서 버스가 출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며, 구직자들은 ‘발열체크’ 및 ‘제주안심코드’를 인증 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구직자 전원에게는 안전을 위해 방역 키트도 제공한다.

신세계사이먼 제주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운영사 취업포털 커리어 (jpojob.career.co.kr) 전용 채용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석이 어려운 구직자는 온라인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