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제주 택배비 부담 완화 제도개선과 관련해 “개선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익위는 15일 오후 2시30분부터 제주국제공항에서 ‘도서지역 택배비 부담 완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15일 제주국제공항에서 도서지역 택배비 부담 완화를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전현희 권익위 위원장을 비롯해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 이창민 위성곤(서귀포시) 국회의원 보좌관, 김정숙 제주녹색소비자연대 대표, 한승철 제주연구원 박사, 김윤태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부회장, 권근상 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장·허재우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제주는 항공기나 선박 등을 이용한다는 이유로 택배 운송시 추가 요금이 적용된다. 

김정숙 녹색소비자연대 대표에 따르면 가전제품의 경우 육지권(서울·인천·대전·대구·광주·부산·울산) 평균 배송비는 63원인데, 제주는 이보다 34.5배 많은 2175원에 달한다. 

전현희 권익위원장이 모두발언하고 있다. 

또 의료·석유용품도 제주가 육지부에 비해 12.8배 높았고, 식품·의약품 8.2배, 생활용품 7.6배 등으로 드러났다.

제주 택배비 부담 완화 관련 민원이 계속되자 권익위가 이날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서 전 위원장은 “권익위는 부패방지 총괄기관이고, 국민의 고충과 민원을 해결하는 주무부처”라며 “암행어사 기관이자 국민신문고 기관을 자처한다. 국민의 민원해결사이자 국민신문고 역할을 하기 위해 이날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제주는 항공기나 선박을 이용하다보니 다른 지역보다 물류비용이 비싼데, 소비자는 차별이라고 생각한다”며 “제주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듣는 자리가 될 것이다. 향후 관계기관과 협의해 개선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 위원장의 모두발언까지만 언론에 공개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