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발레단 제주 초청 공연 ‘백조의 호수’
유니버설발레단 제주 초청 공연 ‘백조의 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아트센터 기획, 7월 9일~10일 개최...문훈순 단장 해설

제주아트센터(소장 김영기)는 유니버설발레단 해설이 함께하는 공연 ‘백조의 호수’를 7월 9일과 10일 2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발레 '백조의 호수'는 낮에는 백조로 변하는 마법에 걸린 공주 오데트와 그를 구하려는 왕자 지크프리트의 사랑 이야기다. 고난도 군무와 화려한 의상 등으로 유명하다.

제주아트센터는 “특히 호숫가 장면의 백조 군무, 왕궁의 화려한 세트와 의상, 어릿광대의 고난도 테크닉, 발레리나의 32회전 푸에테(Fouetté), 각국의 캐릭터 댄스, 흑조 파드되 등 드라마틱한 내용과 볼거리로 초연 후 100년이 지난 현재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고있는 최고의 클래식 발레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은 전막을 챔버 버전으로 줄거리와 무관한 춤을 생략하는 대신 해설을 곁들였다. 발레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더라도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해설은 발레단의 문훈숙 단장이 직접 담당한다. 

올해 37주년을 맞이하는 유니버설발레단은 국립발레단과 함께 국내 대표 발레단으로 손꼽힌다. 미국,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국외 공연도 가졌다. 문훈숙 단장은 “클래식발레 최고의 명작 백조의 호수를 제주에서 공연하게 되어 기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발레무용수들의 환상적인 앙상블로 제주도민을 만날 생각에 흥분된다”며 “클래식 발레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제주도민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예매는 제주아트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관람료는 R석 3만원, A석 2만5000원, B석 2만원이다. 국가유공자과 노인 등은 50%, 문화사랑회원 등은 30% 할인 가능하다.

문의 :
064-728-1509
www.jejusi.go.kr/acent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