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찬성 단체, 총리에게 건의문 전달
제주 제2공항 찬성 단체, 총리에게 건의문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2공항건설촉구 범도민연대와 성산읍 청년희망포럼은 지난 26일 제주포럼에 참석한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건의문을 통해 “제주국제공항 포화로 인한 안전문제와 제주도의 극심한 지역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지역균형발전, 모두를 충족하기 위해 성산에 제2공항이 필요하다는 것은 당연한 결과인데, 현 제주공항의 기득권을 놓지 않는 지역 이기주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차범위 안에서 근소한 차이로 반대가 우세할 뿐 절대다수가 반대했다고 보기 어렵고, 전체 도민을 대상으로 고르게 찬성 입장이 나왔다. 제2공항 예정지인 성산읍과 거리가 먼 제주시와 제주 서부 지역 사람들이 반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민의 안전과 제주의 균형발전, 미래세대를 위해 제2공항을 정상적으로 완성해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4
글로벌 도시, 제주! 그리고 2공항 2021-06-29 01:15:19
ㅡ서귀포님 글ㅡ
개인이든 회사든 국가든 그가 가진 자산을 최적화하여 부(富)를 극대화해야 한다. 제주는 대한민국의 훌륭한 자산이다. 제주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한민국의 부를 극대화해야한다. 제주만큼 훌륭한 자산은 없다. 한중일중심의 지정학적 장점과 4계절 천혜의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관광과 쇼핑,컨벤션이 함께하는 글로벌도시로 제주가 성장하는게 곧 대한민국의 안정적 경제성장모델이 될 것이다
39.***.***.228

도민 2021-06-28 23:49:27
좋아요 개수를 보니 투기꾼부동산업자들이 한 20명은 낀 듯 ㅉㅉ
223.***.***.215

반대꾼들아 2021-06-28 15:55:09
적당히 개거품 물고 발악 해라! 가덕신공항은 31개법을 위반하면서 국책사업역사상 환경 파괴가 가장 많은 대한민국 최대 철새도래지 새들이 날아오는 길목에 산을 깎고 바다를 매립하고 어장이 파괴되는데도 환경부장관 한정애가 동의했다 2공항 가덕에 비해 10분의 1이나 자연훼손이 된다고 생각하나? 반대꾼들 니들 살고있는 집 골목 밭 도로 니들 자연훼손 안하고 살고있는 놈 한놈이라도 있나? 환경 어쩌고 하면서 개지롤떨고 있는 니놈들 자신을 한번 돌아봐! 니놈들만 자연에서 자유로운 놈들이야? 이익집단이라서 반대한다고 솔직해지면 안되나? 인간의 삶과 편의가 자연보다 절대 우선이야! 지구촌 모든 인간들이 그렇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아갈수밖에 없는것이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야! 위선 떨지마 이것들아!
39.***.***.80

ㄱㄷㅇ 2021-06-28 14:07:38
솔직히 몇년 전을 생각해보면 그당시 제주도에 제2공항 다 찬성 했음..

그러면서 다들 서쪽으로 달려가 땅 사기 시작했음.. 지금 반대하는 지역이 거의 서쪽지역 사람들임.

그 서쪽 사람들이 다 투기꾼들이었지요..뭐 나름 이유가 있으니 투자라고 해도 좋고..

그러다 성산으로 낙점되니 솔직히 지금 성산쪽 땅 산사람들은 다 투기꾼으로 몰면서 반대한거 아닙니까?

저도 그 즈음 생각해보면 서쪽 대정쪽이 되는줄 알았음.. 솔직히 신산에 과수원 하나 있는거 헐값에 팔았음..

팔고 한달지나 성산 공항 생긴다고 발표났네요..

그당시 분위기가 그럴 때 였습니다.

지금 반대하는 분들 들어보면 그 당시 서쪽에 땅산 투기꾼들 주장임.
119.***.***.28

ㄱㄷㅇ 2021-06-28 13:40:43
제주도민이 반대했다고 하는데.. 난 반대 안했네요..

그럴거면 국회의원이고 대통령이고 다 여론조사로 뽑으시지..

그것도 근소한 차이로 반대 우세를 , 전 도민 다 반대하는것같이 포장하는, 그것이 결국 여론 몰이인데,

여론조작 잘하는 단체(신문사 또는 각종 환경, 노동조합 단체들) 들이 정부의 모든 결정을 결정하는 기구가 될것이고

여론몰이, 여론 감시로 유지되는 공산당 될수 밖에 없음.

성산사람들 압도적으로 찬성한다는데,,

사회 간접자본인 공항을 왜 이렇게 반대 하는지, 제주도에 있어서 공항은 필수 교통 인프라 입니다.

섬에 두개 필요 없다고 하는데. 공항하나 폐쇄되면 어떻게 비상상황을 극복할까요?

육지에서는 도로로 연결되어 있으니 비행기 이외의 교통수단이 있지만 제주도는 그렇지 못함..
11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