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용담동에 SK렌터카 EV Park...렌털센터와 복합문화공간

제주시 용담동에 둘어설 SK렌터카 EV Park(가칭) 조감도
제주시 용담동에 둘어설 SK렌터카 EV Park(가칭) 조감도

 

SK렌터카는 지난 25일 제주시 용담동 제주지점에서 국내 최대 전기차 전용 단지 'SK렌터카 EV Park(가칭)' 조성 선포식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SK렌터카는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활용해 남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는 "SK렌터카 EV Park 조성은 전기차 시장의 본격 성장세에 발맞춰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SK그룹이 강조하는 실질적인 ESG 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한 것"이라며 "여행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렌터카 기업으로서 고객 감동과 미래 가치를 만들어내는 전기차 전용단지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SK렌터카는 총 406억원을 투자해 전기차 전용 렌털 센터와 복합문화공간을 짓는다. 2025년까지 현재의 내연기관 차량 3000대를 모두 전기차로 교체할 예정이다.

SK렌터카 제주지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기차 전용 렌털 센터로 탈바꿈한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한국전력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2025년까지 전기차 3000대를 충전·운영할 수 있는 7200kW급 충전 설비를 구축하기로 했다.

향후 연간 약 130만명의 여행객이 SK렌터카가 서비스하는 전기차를 타고 제주 여정을 함께 할 것으로 전망된다.

렌털 센터 내 새로 마련될 픽업 타워의 경우 지상 4층, 총면적 약 2500평 규모로 200대 차량을 동시 주차할 수 있다.

SK렌터카는 이와 함께 서귀포에 소유한 1000평 규모의 부지에 사람과 전기차가 함께 충전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짓는다.

한국전력, 커피 전문 브랜드 ‘테라로사’와 함께 공동 개발에 나섰다. 이곳 충전 설비는 연중 무휴로 24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SK렌터카는 도내 전기차 충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K렌터카 고객뿐 아니라, 타사에서 전기차를 대여한 분들과 전기차를 소유한 도민들 모두에게 전면 개방하고,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한다. 

SK렌터카 EV Park는 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을 강화하는 의미도 지닌다. 2025년 이후 SK렌터카가 제주도에서 운영할 전기차 3000대는 기존과 비교해 연간 온실가스 발생량을 1만톤 줄여준다. 소나무 150만 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져오는 셈이다.

또한 SK렌터카는 전기차 전용 렌털 센터의 신규 시설에 친환경 건축 공법을 도입한다.

내년 9월까지 구축할 픽업 타워, 차량 반납 터미널, 정비동, 사무동 등 4개 건물에 자체적으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운영을 검토하는 것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SK렌터카 EV Park 조성을 통해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기여하고, 더 많은 국민의 전기차 선택 확대로 이어지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희망한다"며 "전기차 중심의 모빌리티 렌털 전문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업계에 다가올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