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중소기업 '가치제주상점' 대상 수출 설명회
JDC, 중소기업 '가치제주상점' 대상 수출 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공공기관 역량 결집을 통한 사회적가치 협업 모델로 추진 중인 ‘가치제주상점(K-Shop with JEJU)’ 입점기업 대상으로 28일 Route330에서 수출 설명회를 진행했다.

JDC는 경제 회복의 기초가 되는 중소상공인 성장지원의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한국공항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5개 기관이 공동 협업해 지난 5월 제주공항에 ‘가치제주상점(K-Shop with JEJU)’을 론칭한 바 있다.

이번 수출설명회는 수출 전문기관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협회,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함께 수출에 필요한 각종 수출지원사업, 수출 절차 등 수출에 관한 다양한 지원시책 정보와 1:1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원스톱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 수출 경험이 많지 않거나 수출을 준비는 초보 수출업체를 위해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지원사업 소개와 함께 수출 애로 해소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 참여기업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번 수출 설명회를 통해 가치제주상점 입점 기업들이 수출 지원사업에 대한 고급 정보를 얻고, 사업 서비스 적용을 통해 수출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JDC는 수출과 지역경제가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