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15일 총경급 인사 단행...제주청 대거 교체

왼쪽부터 신임 오인구 제주동부경찰서장, 김영옥 제주서부경찰서장.
왼쪽부터 신임 오인구 제주동부경찰서장, 김영옥 제주서부경찰서장.

제주동부경찰서장에 오인구 제주경찰청 공공안녕정보과장이 임명됐다. 서부경찰서장은 김영옥 제주청 해안경비단장이 전보됐다. 

경찰청은 15일 총경급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일선 서장과 제주청 참모라인이 대거 교체됐다. 

동부서장에는 오인구 총경, 서부서장에는 김영옥 총경이 각각 임명됐다. 제주에서 일선 경찰서장을 맡은 여성은 김 총경이 처음이다.

오충익 동부서장은 경비교통과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문영근 서부서장은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로 전보됐다. 

또 홍보담당관에 엄정운 부산청 치안지도관, 청문감사담당관에 김종규 부산청 치안지도관, 공공안전녕보과장은 이창열 서울청 치안지도관이다. 

수사과장에는 고재권 충남 아산서장, 형사과장에 임상우 경북 고령서장, 안보수사과장에 조은순 제주청 생활안전과장, 생활안전과장에 박현규 제주청 정보화장비과장, 여성청소년과장에 윤창기 서울청 치안지도관, 해안경비단장에 박진효 부산청 치안지도관이 각각 임명됐다. 

진희섭 안보수사과장은 경무기획과(대기)로 옮긴다. 

또 제주청 소속이던 장원석 형사과장은 부산 중부서장, 권용석 수사과장은 인천청 생활안전과장, 황세영 홍보담당관은 경기북부 연천서장으로 옮긴다. 

자치경찰위원회에 파견갔던 오임관 총경도 전남 보성서장에, 이정열 경비교통과장은 경북 의성서장, 정근호 청문감사담당관은 경북 청송서장, 박정덕 여성청소년과장은 경남 합청서장으로 각각 전보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