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온라인 교육 수강생 모집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와 문화, 사회적 경제를 톺아보는 온라인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8월 4일부터 25일, 매주 수요일마다 2시간씩 진행되는 ‘2021년 도시·문화·사회적경제 온라인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주시문화도시센터,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가 공동으로 기획, 마련했다. 

제주의 현안과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미래 담론을 도시재생과 문화재생, 사회적 경제 등 키워드로 풀어나가 보는 교육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모종린 연세대 국제대학원 교수 ‘머물고 싶은 동네가 뜬다(창의적 지역 청년과 도시문화)’ △한완희 뉴블랙 이사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 소셜벤처로 도전!’ △이광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장 ‘제주 미래문화자산’ △윤주선 건축공간연구원 부연구위원 ‘실천적 도시, 택티컬 어바니즘’ 등이다.

마지막 날에는 ‘플레이어 중심의 문화재생’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강정은 에브리아키텍츠 대표 △이정희 ㈜이가디자인랩 대표 △김병수 제주시문화도시센터장 등이 참여한다.

모집은 19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며, 제주지역 현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며, 신청은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jejuregen.org)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