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소리
국토교통부는 오는 26일 오전6시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짐 배송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미지=최윤정 기자. ⓒ제주의소리
김포~제주 노선 이용객 짐배송 서비스가 시범운영된다. ⓒ국토교통부.

비행기를 타고 제주에 온 사람은 숙소에서 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6일 오전6시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짐 배송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항에서 짐을 찾을 필요 없이 숙소에서 짐을 받을 수 있는 ‘빈손 여행’이 가능해졌다. 

국토부와 한국공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에어부산, 제주항공 등 6개 국적항공사와 협업해 짐 배송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짐 배송 서비스는 (주)짐캐리가 담당한다. 공항공사와 각 항공사, 짐배송 업체는 원활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21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용객은 항공기 탑승 전날 오후 6시까지 모바일 웹으로 예약해야 된다. 

이후 김포공항에서 수하물을 항공사에 맡기기 전 수하물 사진 총 3장을 찍어 모바일 웹에 업로드한 뒤 각 항공사 카운터에 비치된 짐배송 스티커를 부착하면 끝이다. 

ⓒ제주의소리
국토교통부는 오는 26일 오전6시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짐 배송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 어느 관광객이 캐리어와 각종 수하물을 이동용 카트에 싣고 공항을 빠져나가고 있다.  ⓒ제주의소리
짐배송 서비스 이용방법. ⓒ국토부
짐배송 서비스 이용방법. ⓒ국토부

이용객은 제주에 도착해 무거운 짐 없이 곧바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짐배송 업체는 제주공항 보호구역내 수하물 도착장에서 승객 대신 짐을 찾아 예약된 장소로 수하물을 배송한다.  

실시간으로 수하물 배송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요금은 일반 캐리어 1만5000원, 골프백과 자전거 등 대형 수화물은 2만원이다. 결제는 현금 이체와 카드로도 가능하다. 

국토부 관계자는 “1년간 시범사업을 거쳐 접수·보관·이동 등 세부 절차를 가다듬어 운영 성과 등을 분석해 국내 모든 노선으로 확대 여부를 검토하겠다. 여객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범사업은 26일 오전 6시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시작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