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특정 펀드 사업과 관련해 고위 공무원과 업자가 부적절한 술자리를 함께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2일 제주도에 따르면 고위 공무원의 비위 의혹과 관련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최근 해당 사건을 경찰에 넘겨 감사위원회의 감사 절차가 중단했다.

감사위원회는 올해 4월 이와 관련한 신고를 받고 자체 조사를 진행했다. 제보는 2020년 말 양측간 술자리 후 특정 사업이 진행돼 특혜가 의심된다는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위 조사 과정에서 동일 신고를 접수 받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비위 의혹에 대한 구체적 사실 확인이 필요하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당시 모임 성격과 양측의 만남 이후 진행된 제주도 지원 사업과의 연관성을 들여다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술자리에 참석했던 것으로 알려진 간부 공무원 A씨는 “감사위원회 감사가 진행된 사안이라 특별히 할 말이 없다. 경찰 수사에 대해서는 아직 별도 통보 받은 것이 없다”고 말했다. 

해당 사업을 총괄했던 전 간부 공무원은 “담당 부서와 업체간 식사는 민원을 듣는 일반적인 자리다. 업무상 업체들과 만남이 있다. 부적절한 만남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제보에 따른 감사를 진행하던 중 국민권익위의 수사의뢰로 감사 절차를 중단했다”며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처리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