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 전면 검토 보완”
민주당 “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 전면 검토 보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제주도 예산정책협의회...윤호중 원내대표 제2공항 공식 언급
더불어민주당이 26일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제주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이 26일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제주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6일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2022년 국비 확보 및 지역현안 논의를 위한 '더불어민주당-제주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송영길 당대표, 윤호중 원내대표, 윤관석 사무총장, 박완주 정책위의장, 김영호 당대표 비서실장, 고용진 수석대변인, 맹성규 예결위 간사, 민병덕 조직사무부총장 등 참석했다.

또 제주에선 송재호 도당위원장(제주시갑), 오영훈 의원(제주시을), 위성곤 의원, 좌남수 도의회 의장, 박호형 제주도의회 예결위원장, 박규섭 도당 사무처장, 강영진 도당 정책실장이 배석했다. 

송재호 도당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지난 14년간 균특회계 제주계정은 41% 감소한 것으로 드러나 우리는 국민이 아니냐는 자조 섞인 발언까지 나오는 실정"이라며 “당 지도부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제주도는 코로나19 이후 몰려드는 국내관광객으로 방역이 취약하다. 대한민국 국민의 휴양과 정신건강을 위한 방역 예산이 필요하다"며 "또한 코로나 이후 한국형 뉴딜이 제주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도록 검토해 달라”고 건의했다. 

송영길 당대표는“대한민국 유일의 특별자치도라는 제주의 위상에 걸맞는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탄소중립이라는 미래에 가장 먼저 도달하도록 ‘순환 자원 혁신 클러스터’ 5대 그린뉴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휴가기간 풍선효과를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방역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제2공항 건설과 관련해 당정청간 협력을 강화하고 도민들과 소통을 기반으로 공항 건설에 대한 계획을 전면적으로 검토 보완해가겠다”라고 말했다. 

오영훈 의원은“작년 12월 고위 당정청 결정사항으로 6개월간 용역을 거쳐 8월 정부예산 편성 시기에 4.3 희생자 유족 배보상 금액을 확정하고 22년도 예산안에 반영하기로 협의했다"며 "명확한 근거 가지고 결정되도록 당 지도부 관심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위성곤 의원은“제주도가 분산에너지 특구로 지정될 수 있도록 산업부와 협의중에 있다”며 “실증사업 예산이 반영돼야 23년도 특구 지정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 실증에너지 사업으로 예산 반영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좌남수 의장은 “도정에서 나온 자료를 보완해 국회 차원에서 제주특별법 전부개정 작업이 필요하다”며 “부처감액예산 및 미반영 예산에 대해 검토를 통해 최대한 많이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 도당위원장은 마지막으로“제주도민들께 4·3배보상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주길바란다.”라며“제주에만 없는 광역자활센터, 감염병전문병원 설립과 분산형 에너지특구 지정을 위해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송영길 당대표도 “대한민국 최고 관광지라는 점을 고려해 광역자활센터, 감염병전문병원 설치에 애쓰겠다"며 "탄소중립 미래에 가장 먼저 도달하도록 클러스터와 뉴딜사업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더불어민주당-제주특별자치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논의된 제주도의 내년도 주요 사업은 우선순위를 조정하여 관계부처와 협의한 후 더불어민주당 공약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6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61
성산 투기꾼 박멸 2021-07-28 10:05:17
정석비행장 보조공항으로라도 활용하여 남원 표선 조천 중산간마을 숙원사업 남조로 확장 조기개통 성공!

서귀포 - 정석 - 구좌 직선화도로 개통으로 서귀포 ㅡ 구좌 기존 1시간 반 거리를 1시간 거리로 단축! 진정한 균형발전 초석!

동쪽 끝자락 박아진 성산공항과 다른 도민 접근성 최고의 서귀포 신공항 만듭시다!

이기적인 성산투기꾼 폭망시키고 소외받았던 난산 온평 신산을 오히려 공항 수혜지역으로 만드는 권선징악 사업!

국방부 알뜨르 무상 양여받고, 대정안덕 한경한림애월은 새로운 국책사업, 신도시 개발 가즈앗! 영어도시 확충 필수! 서부지역 새로운 성장동력, 제2의 히트상품 개발 필수

푸대접 제주항공 견제하고, 대한항공 지원받고, 성산 투기꾼 박멸시키고 진정한 제주 산남-산북 균형발전 가자!
39.***.***.140

성산갈치파 2021-07-28 07:52:33
환경부는 들어멘. 맹꽁이 대구리 모두 모사불켄. 너거가 진정 맹꽁이 살릴려멘 맹꽁이 핑계대지 말랑. 한번만 더 맹꽁이 맹꽁이하멘 사시미 칼들고강 배대지 쑤셔불고 내장 다 보여줄크라. 맹꽁이배엔 철판깔안, 사시미 안들어갈거 닮안
118.***.***.111

가덕도 신공항~ 2021-07-28 06:47:20
가덕도공항은 예비타당성조사도 생략하고 무조건 찬성했던 놈들이 제주공항은 검토에 검토~~ 진짜 민주당놈들 이중성은 올림픽 금메달감이다~~ 민주당놈들은 선거에만 당선되면 국가의 미래에는 관심없는 진짜 쓰래기집단처럼 보인다!!!
223.***.***.201

성난투기꾼 2021-07-28 02:46:01
낙지선상이든 국개의원이든 성산 제2공항 건드리는 넘들은 즉각 처단될줄 알암써..성산내밥상내가챙기기주민폭력위원회
118.***.***.4

성산투기꾼 2021-07-28 02:29:13
제주시 연동. 노형동 아파트값 가격상승률 전국1위..공항가깝고 중심가위치한 탓으로 가격상승..제2공항 성산도 좀 묵고살자..너거만 주구장창 잘해묵고 나라에서 성산발전시켜주려고 지정한 놨는데 왜 너거 국개의원들이 재뿌리고 앉잖냐! 제발 좀 성산의 앞길을 막지말랑
1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