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주민자치연대, 철저한 경찰 수사...국장-과장 직무배제 및 진상규명 촉구

제주도청 국장 등 공무원들과 업자 간 부적절한 술자리 파장이 커지고 있다.

공무원노조에 이어 시민단체도 철저한 수사와 더불어 진상규명을 제주도정에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27일 성명을 내고 '고위 공무원-업자 부적절한 술자리 관련 진상규명'과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자치연대는 "제주도청 모 국장과 과장 및 전직 국장 등 전·현직 고위 공무원들이 특정사업을 추진하는 업체 관계자들과 부적절한 술자리를 가졌다는 신고가 지난 5월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됐다"며 "신고서에는 지난해 말 열린 술자리에서 특정 업체 관계자가 동석했고, 3주 후 제주도가 이 업체에 출자하겠다는 의향서를 발급해 줘 사실상 특혜를 위한 접대 성격으로 의심된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자치연대는 "코로나19 시국에 방역업무에 솔선수범해야 할 고위 공무원들이 업체 관계자들과 유흥주점에서 ‘술파티’를 벌였다는 것 자체가 매우 부적절하고 충격적인 일"이라며 "수사당국은 이들이 어떤 이유로 같이 술자리를 가졌는지, 술값은 누가 지불했는지, 특혜를 위한 부정 청탁은 없었는지 등 술자리 사건의 모든 진상을 철저히 규명해 위법행위가 드러날 경우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철저한 수사를 당부했다.

자치연대는 또 "제주도 역시 이 사건을 수사당국에만 맡겨둘 게 아니라 신속히 사실관계를 파악해 문제가 있다면 사건 연루자들을 우선 직무에서 배제하는 등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