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허향진 ‘영입제안’ 발언, 최고위 공정성 훼손”
장성철 “허향진 ‘영입제안’ 발언, 최고위 공정성 훼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오후 2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장성철 국민의힘 제주도당 위원장. ⓒ제주의소리
지난 24일 오후 2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장성철 국민의힘 제주도당 위원장. ⓒ제주의소리

허향진 전 제주대학교 총장이 [제주의소리]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았다"고 밝힌것과 관련, 장성철 국민의힘 제주도당 위원장은 28일 "국민의힘 최고위 결정의 공정성을 흔들 수 있는 위험한 발언"이라고 반발했다.

장 위원장은 이날 논평을 내고 "허향진 전 총장이 인터뷰를 통해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로부터 제안을 받았고, 도당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게될 것'이라고 밝힌 셀프 영입·임명 발언은 정상적인 당무 절차의 측면에서 보면 국민의힘 최고위 결정의 공정성을 흔들 수 있는 매우 위험한 발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7월 13일 도당 대회 중단 이후 최고위원회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에서 어떠한 결정도 내려지지 않은 상태에서, 만약 중앙당 인재영입위원회가 제3의 인사에게 도당위원장직무대행을 제안한 것이 사실이라면, 향후 진행되는 당무 결정은 객관적인 당무감사결과에 의한 것이 아니라 명백한 정치적 의도에 의해 이뤄지는 것임을 증명하는 꼴"이라고 했다.

앞서 허 전 총장은 구체적인 영입 제안 시기와 접촉이 있었다면 누구와 언제 어떻게 만났느냐는 [제주의소리]의 질문에 "6월 말 국민의힘 중앙당에서 연락이 왔고, 7월 중순께 정병국 인재영입위원장과 서울에서 만났다"고 답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장 위원장은 "허 전 총장의 발언은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도당 대회 중단 조치 이후 사고도당으로 지정 의결될 것임을 확신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며 "허 전 총장의 발언이 현실화되면 모든 당무결정은 공정성이 흔들리고 불순한 정치적 의도하에서 이뤄진 것이라는 비판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게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에 허 전 총장이 이미 제주도당위원장 직무대행 제안을 받았다는 발언과 관련해 제주도당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사실 여부를 밝혀줄 것을 요청한다"며 "당무결정의 공정성 시비를 해소할 수 있는 근거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압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5
ㅋㅋㅋ 2021-07-29 15:35:33
무사 겅 그자리가 좋읍디가?
223.***.***.46

차라리 2021-07-29 13:42:25
내려오는 것이 깨끗하지 않는 가?
왜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는지 스스로 돌아보시기를...
물론 영입대상자로 거론되고 있는 인사도, 스스로 물러나고...
223.***.***.197

도민 2021-07-29 11:06:31
장성철 당신이 우근민지사 시절 정책기획관을 하면서 휘두른 권력의 결과다. 그당시 당신의 말과 행동에 상처 받고 괴로웠던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나도 그시절 당했던 모욕을 잊지 못하고 있다. 왜 도민이 당신을 선택하지 않았는지 돌아보라.
221.***.***.43

장성철~~~ 2021-07-29 06:08:28
누가봐도 당신이 더 위험하다!!!
그만 내려와라~~ 구질구질하게 자리에 연연하지 말고~
그자리는 애초에 당신이 있을자리가 아니였다~
223.***.***.185

성산 투기꾼 박멸 2021-07-28 20:17:35
정석비행장 보조공항으로라도 활용하여 남원 표선 조천 중산간마을 숙원사업 남조로 확장 조기개통 성공!

서귀포 - 정석 - 구좌 직선화도로 개통으로 서귀포 ㅡ 구좌 기존 1시간 반 거리를 1시간 거리로 단축! 진정한 균형발전 초석!

동쪽 끝자락 박아진 성산공항과 다른 도민 접근성 최고의 서귀포 신공항 만듭시다!

이기적인 성산투기꾼 폭망시키고 소외받았던 난산 온평 신산을 오히려 공항 수혜지역으로 만드는 권선징악 사업!

국방부 알뜨르 무상 양여받고, 대정안덕 한경한림애월은 새로운 국책사업, 신도시 개발 가즈앗! 영어도시 확충 필수! 서부지역 새로운 성장동력, 제2의 히트상품 개발 필수

푸대접 제주항공 견제하고, 대한항공 지원받고, 성산 투기꾼 박멸시키고 진정한 제주 산남-산북 균형발전 가자!
39.***.***.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