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제주는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부터 산지를 중심으로 시작된 비가 저녁 무렵엔 서부, 내일(2일) 새벽부터는 전 지역으로 확대돼 내리겠다.

오늘과 내일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60mm다. 

오늘과 내일 비가 오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으로 짧아지거나,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모레(3일) 역시 새벽부터 밤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는 북부와 서부, 동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고온다습한 남풍류가 지속 유입되면서 오늘 낮 기온이 최고 32도(일 최고 체감온도 33도 내외)로 올라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떨어질 수 있으나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다. 발효 중인 폭염특보는 오늘 오후에 해제될 전망이다.

비가 내리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사이 바람이 초속 9~13m, 순간풍속 초속 16m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해상에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초속 9~13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오늘과 내일 제주도해상과 남해서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