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올레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제3회 제주올레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제주올레상은 인간과 자연, 여행자와 지역민의 조화로운 균형과 발전을 추구하는 제주올레의 철학과 가치를 확장하고, (사)제주올레의 발전에 공헌한 개인 또는 단체에 시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제주올레상은 기여, 가치, 미래 총 세 부문으로 구분한다. 

기여 부문은 후원, 재능 기부, 봉사 등을 통해 제주올레의 활성화와 발전에 공헌한 자원봉사자 또는 자원봉사그룹에게 수여한다. 

가치 부문은 제주올레의 철학과 가치에 궤를 같이 하는 활동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시상한다. 

미래 부문은 올해 신설됐다. 길 걷기 활성화, 제주 환경 보전 활동, 지역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실천을 통해 제주올레 미래 세대로서의 모범을 보여준 19세 이하 청소년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진다.

기여·가치 부문에서 각 1명(단체)에게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미래 부문은 개인 1명에게 상패와 상금 100만원, 단체 1팀은 상패와 상금 200만원을 전달한다.

후보자 신청 방법은 제주올레 누리집 ‘제주올레 소식 및 행사’ 메뉴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심사 기간을 거쳐 10월 중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16일 제12회 제주올레걷기축제 폐막식에서 함께 열린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